view list
  • 뉴스
  • 2023.05.22

신경정신의학회-와이브레인,블루밴드 우울증 평가-치료 인증병원 신청 접수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우울증 바로 알기 블루밴드 캠페인 일환
블루밴드 사이트- 종근당 담당자 통해 접수 가능,블루밴드 인증 명판 제공

 

[팜뉴스=이권구 기자]  멘탈헬스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대표 이기원)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오강섭)와 공동으로 국내 정신과 병원들을 대상으로 ‘블루밴드 우울증 평가 및 치료 인증병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우울증의 조기 진단 및 올바른 치료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전환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들 우울증 바로 알기 블루밴드 캠페인에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와이브레인과 공동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우울증 블루밴드 캠페인을 만들고 전국민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본격적인 활동 전개를 위해 지난 4월 4일을 ‘마음의 날’로 정했고, 22일 노들섬 야외 잔디광장에 블루밴드 행사장을 마련해 일반인 총 600여 명  참여를 이끌어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이번 인증병원 프로그램을 통해 블루밴드 캠페인을 환자와 일반 국민에서 나아가 의료진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학회는 국내 정신과 병원과 의료진들의 동참을 통해 우울증 조기 진단과 치료 분위기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병원은 블루밴드 캠페인 웹사이트 내 참여병원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가 완료되면 대한신경정신의학회 공식 인증절차를 거쳐 ‘블루밴드 우울증 평가 및 치료 인증병원’ 명판이 해당 병원에 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