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list
  • 뉴스
  • 2022.05.03

와이브레인, 치매 전자약 임상3상 환자등록 완료

 

[팜뉴스=이권구 기자] 와이브레인(대표 이기원)은 자사가 개발 중인 경도치매 전자약(경두개직류자극기)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를 위한 다기관 확증임상 시험을 위한 환자등록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경도 치매환자에서 와이브레인 치매 전자약 인지기능개선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118명 대상의 대규모 임상시험이다. 임상시험 기관은 고대안암병원, 인천성모병원, 순천향대학천안병원 등 국내 6개 대학병원에서 진행한다.

와이브레인은 2015년부터 국내에서 치매 전자약으로 치매환자에 대한 수 차례의 탐색 임상을 완료했다. 이어 2019년 확증 임상시험 계획서를 제출해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고, 올 4월 환자모집을 완료했다. 6개월 재택 치료기간을 거쳐 년 내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고,이르면 내년 초 이 제품에 대한 식약처의 시판허가를 받는다는 계획이다. 

 

(중략)

 

멘탈헬스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은 처방용 우울증 전자약인 마인드스팀이 신의료유예제도 통과로 비급여 처방이 가능해져 의원급 병원들을 대상으로 판매 중이다. 올해 내 치매 전자약의 임상을 마무리하고 내년 초 식약처 시판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외 불면증 전자약에 대한 탐색임상 임상시험계획승인을 완료해 올 6월부터 환자등록을 시작할 계획이며, 경도인지장애에 대한 확증임상도 준비 중이다. 처방용 전자약 마인드스팀과 일반 전자약인 편두통 전자약 두팡 및 스트레스 전자약 폴라 등 다양한 자체 라인업을 바탕으로 올해 내 기업공개를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