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list
  • 뉴스
  • 2021.11.02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기업 한자리에 ‘2021 제5회 4IR 어워즈’

4차 산업혁명 관련 시상식 ‘4IR(4th Industrial Revolution) 어워즈’가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2016년 세계경제포럼(WEF, 다보스포럼)에서 ‘4차 산업혁명’의 도래를 처음 선언한 이듬해 제정됐다. 행사 초기에는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드론 등의 분야에서 국산 기술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는 차원이었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구체화됐다. 4차 산업혁명이 종전의 산업혁명과 단순 구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일상의 용어’로 부상했음을 감안한 것이다.

올해는 ‘디지털 뉴딜’, ‘바이오헬스’, ‘그린뉴딜’ 등으로 분야를 세분화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된 데다 ‘인류의 건강’, ‘환경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 등이 떠오르고 있어서다. 4차 산업혁명이 특정 기술만을 지칭하는 게 아니라 상호 융합해 파괴적 혁신을 낸다는 것도 고려했다.

(중략)

‘2021 4IR 어워즈’ 수상 기업 명단


◆바이오헬스 부문
티엠디랩(대표 강미란), 진코어(대표 김용삼), 와이브레인(대표 이기원), 메디플렉서스(대표 김동규), 프로본바이오(대표 신영철), 심플미트(대표 한동오), 세븐포인트원(대표 이현준), 바이오에프디엔씨(대표 모상현),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대표 김남용), 미래를보다(대표 김정하), 사이클룩스(대표 조현상)